20대 새치 치료 방법, 아직 포기하기에는 이르다

20대 새치 치료 방법

20대 새치 치료 방법 스타트!

새치의 원인

새치는 유전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생긴 것이 아니라 단기간에 새치가 늘었다면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새치가 많이 자란 것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간에 늘어난 새치는 호전될 수 있습니다. 특히, 뿌리는 검은 머리카락인데 그 위가 새치처럼 되어 있다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새치가 늘었다면 아래 리스트에 해당하는 것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1.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많아져 모근과 닿아 있는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수축된 혈관은 영양공급을 방해하고 멜라닌을 적게 만들어 흰 머리를 만듭니다.
  2. 급격한 다이어트
    비타민B12와 엽산은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모낭까지 비타민B12와 엽산을 공급을 방해하여 흰머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갑상선 질환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멜라닌을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모발이 흰색으로 변합니다.
    갑상선 기능이 떨어져도 체내 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멜라닌 색소 분비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흰머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4. 당뇨병
    멜라닌 세포를 만들어내는 호르몬이 뇌하수체 이상으로 인해 제 기능을 못하면 흰머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콩팥 기능 저하
    단백질은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데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콩팥 기능이 저하되어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늘어나면 흰머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악성 빈혈
    비타민B12의 부족으로 악성 빈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흰머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치가 생겼을 때 주의사항

흰 머리를 뽑으면 모근이 약해집니다. 약해진 모근으로 인해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에 모낭에서 평생 나오는 머리카락의 갯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대략 30개 내외 정도의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나는데, 이 갯수를 넘으면 더는 머리카락이 자라나지 않습니다.

흡연과 음주도 두피 모세혈관을 좁게 만들어 흰 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흰 머리가 난 곳은 모낭 세포에 멜라닌 색소가 부족한 것입니다. 흰 머리를 뽑아도 다시 흰 머리만 나올 뿐이니 흰 머리를 뽑기만 하는 것은 좋은 대책은 아닙니다.

새치를 줄이는 팁

흰머리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몇가지 방법을 통해 도움을 받아볼 수는 있습니다.

특히 뿌리가 검은색이라면 더더욱 신경써서 호전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새치에 좋은 것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위에서 언급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1. 새치가 생기는 원인 제거
    위에서 언급한 새치의 원인 중 제거할 수 있는 원인을 제거합니다.
  2. 혈액 순환
    빗이나 손가락으로 두피를 자주 마사지해 혈액을 순환시킵니다.
  3. 모발에 좋은 영양 섭취
    새치에 좋은 블랙 푸드(검은콩, 검은깨 등), 해조류(다시마, 미역), 견과류(호두,잣,아몬드 등), 해산물(고등어, 참치)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