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단순변심 환불 받는 방법 스타트!
중고차 단숨변심 환불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쉽지 않습니다. 판매자는 단순변심을 이유로 환불해야 할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며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중고차 단숨변심 환불을 하는 방법
중고차의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이 플랫폼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숨변심에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카닷컴, 케이카, 리본카는 고객이 차를 먼저 타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하거나 아니면 구매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카닷컴
엔카는 엔카홈서비스가 가능한 차량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를 배달해 줍니다. 차를 7일간 타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할 수 있습니다.
차량수령일을 포함해 3일 내에 환불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반환금이 발생하지 않지만 4일 이후부터는 시장에서 통용되는 차량 이용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환불시 약간의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재상품화 비용으로 국산차의 경우에는 10만원, 수입차의 경우에는 15만원이 부과됩니다. 또한 100km 단위로 추가 비용이 부과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케이카
케이카는 7일 동안 차를 운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한정해서 혜택을 제공했지만 현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차를 구매해도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케이카는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환불 수수료 없이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리본카
리본카는 8일간 최대 800km 이내로 차량을 운행해볼 수 있습니다. 업계 최장 수준인데요. 환불 시 수수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 변심에 따라 환불하는 경우 탁송료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합니다.